이 글은 2024년 4월 9일자로 SCS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50 베타 오픈에 대한 소식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가 궁금해서 나름대로 번역하다 보니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American Truck Simulator의 다가오는 1.50 업데이트를 위한 실험적 베타를 출시합니다. 다가오는 베타 버전을 실험적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처음부터 기대치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초기 단계부터 베타 주기를 시작합니다. 세련미와 안정성의 수준은 일반적인 오픈 베타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의 투명성을 믿으며, 기능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이번에는 일찍 많은 피드백을 수집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픈 베타의 전조로 이 실험적 베타를 제공하여 아직 진행 중인 작업임을 인정하는 동시에 앞으로 다가올 내용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무대 뒤에서 저희 팀은 내부 프로젝트와 게임 버전 1.50으로 예정된 출시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의 특정 측면은 여전히 개선 중입니다. 하지만 개발 과정에 커뮤니티를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 콘텐츠를 현재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여러분의 피드백은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실험단계 베타를 통해 저희는 헌신적인 플레이어들을 초대하여 미세 조정, 테스트, 피드백 제공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의견은 오픈 베타와 최종적으로 전체 1.50 버전 출시 전에 문제나 결함을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 베타는 특정 영역에서 불안정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세련된 경험을 원하신다면 추가 오픈 베타 출시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고품질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은 변함이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1.50 업데이트와 함께 ATS에 제공되는 모든 것을 디버깅하고 마무리할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귀하의 인내심과 지원은 American Truck Simulator의 다음 장으로 원활하게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제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버전 1.50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렌더러 변경 사항 - (현재로서는 여전히 DirectX 11 API 기반)
저희는 렌더링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지만, 완료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버전 1.50에서 다음을 포함한 추가 콘텐츠 및 향상된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TAA(Temporal Anti-Aliasing)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다른 안티앨리어싱 기술과 차별화되는 것으로, 고해상도 렌더링을 통해 들쭉날쭉한 가장자리나 깜박임을 줄이기 위해 이미지를 매끄럽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신 TAA는 타임라인, 특히 이전 프레임을 활용하여 더 높은 해상도에서 얻은 것처럼 색상 값을 계산하여 더 부드러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 캐스케이드 섀도우 변경: 캐스케이드 사이를 블렌딩할 때 부드러운 전환, 더 매끄럽고 더 안정화된 섀도우 가장자리.
- 부드러운 입자: 입자와 빛의 플레어는 형상 근처에서 부드럽게 페이드 아웃되어 거친 교차를 제거하여 보다 원활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 조명/그림자 연기: 볼륨 인식이 향상되고 햇빛으로부터 음영이 처리되어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는 연기 입자입니다.
- 원거리 그림자: 공장 홀, 고층 빌딩, 도로 고가도로와 같은 멀리 있는 큰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항상 표시하며, 옵션 메뉴에서 끌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조명 계산: 동적 조명은 클러스터 조명이라고 하는 단일 패스로 평가되어 야경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재작업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개선하고 더 많은 기능을 수용하기 위해 상당한 UI 업데이트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재설계는 툴팁과 계층화된 탐색이 있는 더 평평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더 쉬운 접근성을 보장합니다. 대부분의 UI 화면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이전 모습의 진화일 뿐이지만, 기능적으로는 게임패드나 스티어링 휠에서 더 편안하게 작동하여 키보드에 손을 뻗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홈 화면 재설계, 다양한 UI 화면 상단에 있는 새로운 상태 표시줄, 퀵 메뉴 바로 가기, 새로운 글꼴, 아이콘 등입니다. 그 결과 2K 및 4K 해상도에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모든 변경 사항이 보다 간소화된 게임 경험에 기여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이 주제에 대한 별도의 더 자세한 블로그를 만들 계획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캘리포니아 재작업 - 3단계
간절히 기다려온 캘리포니아 재작업의 세 번째 단계는 캘리포니아 중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6개 도시(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스톡턴, 산타크루즈, 휴런, 프레즈노)가 완전히 재작업되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새로운 도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산호세와 모데스토는 우리 게임에서 Oakdale을 대체할 것입니다.
CA-1, US-101, I-5, CA-99, US-395 등과 같은 주요 경로를 포함하여 이 지역의 모든 도로가 완전히 정비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요세미티 국립공원도 이번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대대적인 개선을 거쳤습니다! 아래에서 캘리포니아 재작업의 이 단계에 대한 예고편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LT S13 & 인터내셔널 론스타
International LT는 개조된 내부 및 외부 옵션을 받게 되며 LoneStar는 새로워진 인테리어를 받게 됩니다. International LT의 외관은 통합 파워트레인이 있는 S13 모델의 추가를 포함하여 새로운 기능, 맞춤형 옵션 및 기존 부품에 대한 조정으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섀시 페어링 익스텐더, 범퍼 및 그릴 옵션, FlowBelow 페어링, 사각지대 감지기 및 더 짧은 운전실 섀시와 같은 추가 액세서리가 도입되었습니다.
두 트럭의 인테리어는 새로운 모델, 업데이트된 텍스처, 맞춤형 내부 캐비닛 및 작동하는 실내 물리학으로 완전히 개편되어 많은 요청을 받은 기능을 충족했습니다. 앞으로 이 주제에 대한 별도의 블로그를 만들 계획이므로 더 많은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옵션 툴팁
이제 각 설정 옵션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옵션의 기능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유용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설정에서 조정 가능한 모든 옵션의 목적을 쉽게 파악하여 경험을 쉽게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레인 어시스턴트(차선 보조 기능)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을 구현한 후 차선 보조 기능을 개발하는 것이 다음 단계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사람들이 차량을 제어하는 다양한 방식과 잘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더 복잡합니다. 포스 피드백이 있는 스티어링 휠과 잘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했지만, 컨트롤-포스 피드백 루프 및 기타 세부 사항과 같은 가능한 문제 때문에 어려웠습니다.
변경 내역
지도
- 캘리포니아 재작업 – 3단계
차량
- 인터내셔널 LT S13
- 국제 론스타(인테리어)와 LT(익스테리어 & 인테리어) 재작업
- 차선 보조 기능 추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 대대적인 UI 디자인 업데이트(홈 화면 재설계, 지속적인 상태 표시줄, 빠른 메뉴, 새로운 글꼴, 아이콘 등)
- 설정 옵션은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시각의
- 렌더링 시스템 개선
- 템포럴 안티 앨리어싱(Temporal Anti-Aliasing) 기능 추가
- 캐스케이드된 섀도우 업데이트
- 연질 입자
- 조명/그림자 연기
- 먼 그림자
- 최적화된 광 계산
- 프레임 속도 제한기 추가
소리
- 브레이크 삐걱거리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모든 새로운 추가 기능을 즐기시되 아직 오픈 베타나 안정적인 공개 버전이 아닌 실험용 베타일 뿐이므로 버그, 불안정 또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오픈 베타나 최종 릴리스를 기다리고 싶다면 완전히 괜찮습니다. 하지만 더 빨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으시다면, 포럼에 대한 모든 피드백과 전용 섹션의 버그 보고서에 감사하겠습니다.
모딩 위키에서 게임 모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실험적 베타에 참여하고 싶다면 Steam의 public_beta 브랜치에서 이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액세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am 클라이언트 → LIBRARY를 → American Truck Simulator → Properties → Betas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1.50→ public_beta → 암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올바른 분기 이름을 보기 위해 Steam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1.50 실험적 베타는 현재 Mac OS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플랫폼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여러분, 여러분의 지속적인 헌신과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함께 실험용 베타를 오픈 베타와 뛰어난 1.50 버전으로 향하는 귀중한 디딤돌로 만들어 갑시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저희와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고 X/Twitter, Instagram, Facebook 및 TikTok에서 팔로우하세요. 즐거운 트럭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