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24년 4월 11일자로 SCS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1.50 베타오픈에 대한 소식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가 궁금해서 나름대로 번역하다 보니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BestCommunityEver 소식이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Euro Truck Simulator 2의 다가오는 1.50 업데이트에 대한 실험적 베타를 출시합니다. 다가오는 베타를 실험적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처음부터 기대치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초기 단계부터 베타 주기를 시작합니다. 세련미와 안정성의 수준은 일반적인 오픈 베타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의 투명성을 믿으며, 기능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이번에는 일찍 많은 피드백을 수집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픈 베타의 전조로 이 실험적 베타를 제공하여 아직 진행 중인 작업임을 인정하는 동시에 앞으로 다가올 내용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무대 뒤에서 저희 팀은 내부 프로젝트와 출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모두 게임 버전 1.50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업데이트의 특정 측면은 여전히 개선 중입니다. 하지만 개발 과정에 커뮤니티를 참여시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 콘텐츠를 현재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귀하의 피드백은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실험단계 베타를 통해 저희는 헌신적인 플레이어들을 초대하여 미세 조정, 테스트, 피드백 제공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의견은 오픈 베타와 궁극적으로 정식 버전 1.50 릴리스 전에 문제나 결함을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베타는 게임의 특정 영역에서 불안정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좀 더 세련된 경험을 원하신다면 후속 오픈 베타 또는 정식 버전 출시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고품질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우리는 1.50 업데이트와 함께 ETS2에 추가될 모든 것을 디버깅하고 마무리할 것입니다. Euro Truck Simulator 2의 다음 챕터로 원활하게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이 단계에서 귀하의 인내와 지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버전 1.50에서 기대할 수 있는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렌더러 변경 사항 - (현재로서는 여전히 DirectX 11 API 기반)
저희는 렌더링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지만, 완료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버전 1.50에서 다음을 포함한 추가 콘텐츠 및 향상된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TAA(Temporal Anti-Aliasing)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다른 안티앨리어싱 기술과 차별화되는 것으로, 고해상도 렌더링을 통해 들쭉날쭉한 가장자리나 깜박임을 줄이기 위해 이미지를 매끄럽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신 TAA는 타임라인, 특히 이전 프레임을 활용하여 더 높은 해상도에서 얻은 것처럼 색상 값을 계산하여 더 부드러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 캐스케이드 섀도우 변경: 캐스케이드 사이를 블렌딩할 때 부드러운 전환, 더 매끄럽고 더 안정화된 섀도우 가장자리.
- 부드러운 입자: 입자와 빛의 플레어는 형상 근처에서 부드럽게 페이드 아웃되어 거친 교차를 제거하여 보다 원활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 조명/그림자 연기: 볼륨 인식이 향상되고 햇빛으로부터 음영이 처리되어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는 연기 입자입니다.
- 원거리 그림자: 공장 홀, 고층 빌딩, 도로 고가도로와 같은 멀리 있는 큰 오브젝트의 그림자를 항상 표시하며, 옵션 메뉴에서 끌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조명 계산: 동적 조명은 클러스터 조명이라고 하는 단일 패스로 평가되어 야경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재작업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개선하고 더 많은 기능을 수용하기 위해 상당한 UI 업데이트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재설계는 툴팁과 계층화된 탐색이 있는 더 평평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더 쉬운 접근성을 보장합니다. 대부분의 UI 화면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이전 모습의 진화일 뿐이지만, 기능적으로는 게임패드나 스티어링 휠에서 더 편안하게 작동하여 키보드에 손을 뻗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홈 화면 재설계, 다양한 UI 화면 상단에 있는 새로운 상태 표시줄, 퀵 메뉴 바로 가기, 새로운 글꼴, 아이콘 등입니다. 그 결과 2K 및 4K 해상도에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모든 변경 사항이 보다 간소화된 게임 경험에 기여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이 주제에 대한 별도의 더 자세한 블로그를 만들 계획이니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스위스 재작업
대망의 스위스 재작업 프로젝트는 곧 출시될 Euro Truck Simulator 2의 1.50 버전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 제네바, 베른, 취리히와 같은 주요 도시를 포함한 스위스의 완전한 재설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과 함께 경제는 현실을 반영하도록 미세 조정되어 초콜릿 공장 창고와 같은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 도로망도 상당한 업그레이드를 받습니다. A9 고속도로와 험난한 N19 도로의 새로 추가된 구간을 탐색할 준비를 하세요. 또한 많은 트럭 운전사들의 오랜 열망을 충족시키는 제네바에서 이탈리아 아오스타까지의 A40/E25 노선은 장엄한 몽블랑 아래에서 짜릿한 여행을 약속합니다. 아래에서 이 프로젝트의 트레일러를 시청하거나 여기에서 재작업에 대한 모든 블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거대한 스위스 재작업 팀은 이미 또 다른 재작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추가 세부 정보를 공개할 것입니다.
독일 재작업 - 라인강
1.50 버전의 경우, 독일 재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라인 지역을 재작업했습니다. 총 4 개의 도시가 완전히 재건되었습니다 - 도르트문트, 쾰른, 뒤셀도르프, 뒤스부르크. 도시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도 새롭게 단장하여 이 지역 전체를 처음부터 다시 구상했습니다. 또한 쾰른에서 프랑크푸르트까지 아우토반 3의 일부를 추가했습니다.
이 재작업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지역의 도시에 대한 블로그 또는 독일의 이 지역의 산업 및 교차로에 대한 다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이 이미 독일의 다른 지역에서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독일 재작업 프로젝트에 대해 듣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 아닙니다!
스카니아 데모 센터
스카니아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웨덴 쇠데르텔리에의 스카니아 데모 센터는 1.50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시설은 1995년에 설립되었으며 실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스카니아는 대부분 트럭과 버스를 포함한 차량을 시연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 시설은 대학생부터 엔지니어에 이르기까지 매년 최대 14,000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카테고리 B 면허를 소지한 운전자도 스카니아 차량을 시승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아스팔트, 숲, 자갈길을 특징으로 하는 세심하게 재현된 테스트 트랙을 탐색하여 다양한 지형 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 내 서킷은 1:1 비율로 실제 서킷을 정확히 복제한 것입니다. 스카니아 데모 센터를 방문하려면 스칸디나비아 DLC가 있어야 합니다.
Wielton 트레일러 팩 DLC 업데이트
Wielton Trailers와 협력하여 Wielton Trailer Pack DLC에 새로운 Container Master 트레일러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초경량의 내구성 있는 섀시를 특징으로 하는 이 업데이트는 다재다능함을 더하기 위해 두 가지 길이를 제공합니다.
첫 번째는 길이가 8305mm(27ft)이고 특히 ADR(Chemical Tank Container)의 안전한 운송을 위해 제작된 Wielton Container Master NS3 P20 SL TANK입니다. 우리가 소개하는 두 번째 길이는 3피트 컨테이너 또는 40x40피트 컨테이너의 운송을 위해 설계된 Wielton Container Master NS20 P20 SL입니다. 이 두 트레일러 모두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션 툴팁
각 설정 옵션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옵션의 기능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유용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설정에서 조정 가능한 모든 옵션의 목적을 쉽게 파악하여 경험을 쉽게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레인 어시스턴트(차선 보조 장치)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을 구현한 후 차선 보조 기능을 개발하는 것이 다음 단계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사람들이 차량을 제어하는 다양한 방법과 잘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더 복잡합니다. 포스 피드백이 있는 스티어링 휠과 잘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했지만, 컨트롤-포스 피드백 루프 및 기타 세부 사항과 같은 가능한 문제 때문에 어려웠습니다.
또한 차선 도우미는 각각 다른 목적을 수행하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므로 더 복잡합니다. 이제 트럭 운전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함께 전원을 켜기만 하면 트럭이 더 많은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역
지도
- 스위스 재작업
- 독일 재작업 - 라인 강 지역
- 스카니아 데모 센터
차량
- MAN TGX 업데이트
- 차선 보조 기능 추가
- Wielton 트레일러 팩 DLC 업데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 대대적인 UI 디자인 업데이트(홈 화면 재설계, 지속적인 상태 표시줄, 빠른 메뉴, 새로운 글꼴, 아이콘 등)
- 설정 옵션은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시각의
- 렌더링 시스템 개선
- 템포럴 안티 앨리어싱(Temporal Anti-Aliasing) 기능 추가
- 캐스케이드된 섀도우 업데이트
- 연질 입자
- 조명/그림자 연기
- 먼 그림자
- 최적화된 광 계산
- 프레임 속도 제한기 추가
소리
- 브레이크 삐걱거리는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모든 새로운 추가 기능을 즐기시되 아직 오픈 베타나 안정적인 공개 버전이 아닌 실험용 베타일 뿐이므로 버그, 불안정 또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오픈 베타나 최종 릴리스를 기다리고 싶다면 완전히 괜찮습니다. 하지만 더 빨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으시다면, 포럼에 대한 모든 피드백과 전용 섹션의 버그 보고서에 감사하겠습니다.
모딩 위키에서 게임 모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실험적 베타에 참여하고 싶다면 Steam의 public_beta 브랜치에서 이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액세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am 클라이언트 → LIBRARY를 → 1.50 → public_beta → Euro Truck Simulator 2 → 속성 → 베타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암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올바른 분기 이름을 보기 위해 Steam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1.50 실험적 베타는 현재 Mac OS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플랫폼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헌신과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실험적 베타가 오픈 베타와 뛰어난 1.50 버전을 향한 귀중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저희와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고 X/Twitter, Instagram, Facebook 및 TikTok에서 팔로우하세요. 즐거운 트럭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