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ETS2) Euro American Truck Simulator 2

[ETS2] 서발칸(West Balkans) - 산업 브랜드

유소유 유관심 2023. 7. 23.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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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2023년 7월 19일자로 SCS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서발칸 DLC의 산업 브랜드에 대한 소식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가 궁금해서 나름대로 번역하다 보니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West Balkans DLC 전용 블로그 게시물 중 하나에서 약속했듯이, 이제 매우 재능 있는 두명의 그래픽 디자이너들이이 맵 확장을 위해 만든 여러 산업 브랜드의 개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카리나와 아델과 함께 앉아서 그들에게 브랜드를 만든 동기에 대해 물었습니다. 회사가 시각적으로 표현되는 방식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즐겁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가구 공장 - JASTUK, 자스투크(카리나)

가구 공장인 자스투크는 발칸 국가에서 입지를 확장할 것입니다. "자스투크"이라는 이름이 "베개"를 의미하기 때문에 로고 디자인 과정에서 베개 모양을 통합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JASTUK을 가정용품을 원하는 고객들과 친근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신뢰를 쌓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장난기 많은 브랜드로 구상했습니다. 로고 버전에서 볼 수 있듯이, 재미있는 베개 모양이 있고, "U"자에 점이 추가되어 웃는 얼굴의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첫 번째 로고 버전은 노란색과 보라색 팔레트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을 택했고, JASTUK에게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단색으로 색을 바꾸고 우아한 글꼴을 선택했습니다. 그때 저는 JASTUK이 장난기와 활기보다는 우아함과 차분한 분위기를 발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리버 포트 - Luka DunaVia, 루카 두나비아(카리나)

이 강 항구는 서발칸 DLC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저는 이 회사에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우며 심플한 느낌을 주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회사 이름으로 기하학적인 산세리프 서체를 선택한 다음 강 항구와 관련된 보트와 파도 모양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원하는 연관성을 위해, 최소주의적 접근법이 최선의 선택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단순함을 수용하기 위해 한 가지 색상을 고수했습니다. 미니멀리즘 스타일은 '적을수록 좋다'는 원칙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배와 파도가 선으로 이루어진 추상적인 형태로 표현됩니다.

파도를 위한 흰색 공간을 통합한 버전이 가장 선명하고 눈길을 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저는 이 파동 요소를 강 항구의 토템에도 포함시키는 것을 거부할 수 없었습니다. 루카 두나비아 강 항구의 고급스럽고 독특한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식품 가공 - Vesna, 베스나(카리나)

발칸 반도의 식품 가공 회사인 베스나는 사업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부상했습니다. 디자인을 위해, 우리는 어린 시절, 과자 그리고 가족의 순간을 연상시키는 행복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의도적으로 디자인된 로고는 그라데이션, 스트로크 및 현대 그래픽의 세계에서 구식으로 보일 수 있는 다양한 모양을 특징으로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바로 우리가 성취하고자 했던 효과였습니다. 베스나는 음식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많은 음식 체인 회사들의 특징인 친근하고 생태적인 모습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로고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브랜드와 자연적이고 생태적인 연결을 확립하기 위해 이름에 둥글고 깨끗한 글꼴을 사용하고 잎 요소를 통합했습니다.

 

건축 자재 창고 - BETUNIJA, 베톤  (카리나)

건축 자재 창고의 이름은 콘크리트를 뜻하는 '베톤'이라는 단어와 일부 발칸어로 '페투니아'로 알려진 페투니아 꽃을 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렇게 상반된 느낌을 가진 두 요소를 하나의 로고로 결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기 때문에 최종 결과에 대한 당신의 피드백을 듣고 싶습니다.

먼저 BETUNIJA의 전문 분야인 만큼 건설산업과 관련된 협회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잔혹함과 남성다움을 전달하기 위해 안정감과 끈기, 강인함이 느껴지는 사각형 기하학적 산세리프 폰트를 선택했습니다. 색상 팔레트는 보라색인 페튜니아의 일반적인 색상을 기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페투니아 모양 자체가 로고의 주요 기호 역할을 하지만 여성적인 의미를 피하기 위해 추상적이고 각지고 날카로운 형태로 변형되었습니다. 로고에 있는 '꽃잎'은 건축 자재 상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컬러 맵을 나타내는 상징 역할도 합니다.

제재소 - CRNO DRVO(카리나)

문자 그대로 '검은 나무'를 의미하는 제재소 CRNO RDVO는 몬테네그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로고 영감을 얻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는 동안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호가 톱, 전나무 또는 도끼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나무 자체, 특히 통나무의 모양에 초점을 맞추어 좀 더 독창적인 접근법을 취하고 싶었습니다. 자신의 작품에 자부심을 갖고 세계에 선보이고 싶은 멋진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블랙과 옐로우의 조합을 신중하게 선택했습니다. 검은색은 유행을 초월하고 힘, 격식, 명성을 전하는 시대를 초월한 색입니다. 반면에 노란색은 기쁨과 행복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시선을 사로잡는 엑센트 컬러 역할을 합니다. 로고의 글꼴은 단순함을 선택했는데, 종종 연결되지 않은 선이 통나무 내부에서 발견되는 자연스러운 패턴을 반영합니다.

 

차량 회사 - Larus, 라루스(아델)

"Larus" 로고를 만드는 과정은 꽤 도전적이고 매력적인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변형을 실험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각각의 로고 컨셉은 회사의 본질을 포착하기 위해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라루스"는 "갈매기"를 의미합니다. 그 회사로서는 자연과의 연결을 상징하며 회사의 차량에 우아함과 가벼움을 불어넣습니다.

로고 개발 과정에서 팀 리더와 수많은 논의를 했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사진에서 이 로고의 변형과 최종 승인된 최종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중공업 - Syllurgy, 실러지(아델)

중공업에서 운영하는 회사 "Syllurgy"의 로고를 만들 때 미래적인 외관을 전달하고 에너지의 개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초기 아이디어는 운동과 역학의 개념을 중심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회전하는 원을 주요 일러스트레인션 요소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그러나 로고 개발 과정에서 컨셉을 바꾸고 서로 보완하는 두 개의 금속 조각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기로 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중공업 분야에서 상호 작용과 상호 연결의 중요성을 구체화하면서 강도와 안정성에 대한 인상을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두 개의 상호 보완적인 금속 조각이 있는 "Syllurgy" 로고는 중공업 분야에서 운영되는 회사의 에너지와 상호 작용 특성을 구현하는 강하고 역동적인 상징을 나타냅니다.

 

슈퍼마켓 체인 - Villco, 빌코(아델)

"Villco"  대형 슈퍼마켓 체인의 로고를 디자인할 때, 제 목표는 식료품을 위한 가족 여행의 즐거운 경험을 반영하는 친근한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로고가 따뜻함과 편안함을 불러일으키고 고객들을 긍정적인 쇼핑 경험으로 초대하기를 원했습니다.

로고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오른쪽 모서리에 위치한 노란색 원입니다.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며 고객들이 아침에 슈퍼마켓을 방문하여 밝고 긍정적인 쇼핑 여행으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초대합니다. 이 요소는 또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Villco"의 새로운 출발과 에너지 넘치는 접근 방식을 나타냅니다.

화창한 감성과 즐거움이 가득한 슈퍼마켓으로 고객들을 신나는 여정으로 초대합니다. 저는 그 과정에서 엄청난 기쁨을 얻었습니다. 이 특별한 디자인은 특히 즐거웠고 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친절하고 환영받는 로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즐겼습니다.

 

철도 회사 - Balkan Loco, 발칸 로코(아델)

이 디자인은 오래된 "Balkan Loco" 로고를 재설계한 것입니다. 창작을 하면서 유럽의 기존 철도회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제 목표는 미니멀리즘적인 로고를 디자인하는 것이었습니다. 날렵하고, 기차와 직원 유니폼에 인쇄하기에 적합합니다.

로고를 만드는 과정은 비교적 빨랐습니다. 저는 어떤 설계 솔루션이 철도 산업에 가장 효과적이고 적합한지 이해하기 위해 연구를 수행하고 시장을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모양, 색 그리고 구성을 실험하면서 다른 로고 변형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선택된 로고는 미니멀리즘과 엄격함을 결합합니다.

 

셔틀 회사 - Shuttle Cola, 셔틀 콜라(아델)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는 제품을 미국 시장에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훌륭한 개념으로 떠올랐습니다. U는 우주비행사와 함께 궤도에서 콜라를 마시며 집을 그리워하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를 만들때 공간 테마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로고의 주요 요소에는 그림이 그려진 우주 왕복선을 특징으로 하며, 북극의 풍부한 맛과 제품의 매력을 상징합니다. 이 요소는 공간 테마의 전체적인 개념을 보완하고 시각적인 흥미를 더해줍니다.

복고풍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의 진정성과 문화적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언더톤의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전적인 콜라와 연관성을 만들고 추가됩니다.

"셔틀 콜라"는 제가 만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저는 이 브랜드를 제 작품에 사용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경공업 - Eumefa, 에움파(아델)

경공업 분야의 회사인 "Eumefa"의 로고를 만들 때, 산업 영역을 강조하고 과학적인 모티브를 디자인에 통합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원자나 결정 격자를 시각화하여 과학적 탐구와 기술적 진보의 감각을 전달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카리나(Karina)와 아델(Adel) 또는 SCS의 컨셉 아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Under the Hood 블로그 게시물을 방문하십시오. 즉, 곧 출시될 서발칸 DLC에서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리고 싶으니 소셜미디어(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에서 팔로우하여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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