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ETS2) Euro American Truck Simulator 2

[ETS2]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 1.54 업데이트 출시 | Euro Truck Simulator 2 - 1.54 Update Release

유소유 유관심 2025. 4. 13.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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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2025년 4월 1일자로 SCS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유로트럭시뮬레이터2의 1.54 업데이에 대한 소식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가 궁금해서 나름대로 번역하다 보니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Euro Truck Simulator 2의 1.54 업데이트를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 오픈 베타 이후 이제 이 업데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지난 몇 주 동안 오픈 베타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이 버전에 추가된 모든 것을 미세 조정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 세련된 기능 세트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무엇이 준비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화물 시스템 재정의

지금까지만 해도, 트레일러와 화물(예: 기계 부품)을 결합하는 게임처럼 보였던 이 게임은 사실 각 트레일러-화물 쌍을 디스크에 따로 보관하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모델이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에는 엄청난 수의 고유한 모델이 필요했기 때문에 새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추가하기가 어려웠고 디스크 공간을 차지했습니다.

재정의된 화물 시스템에서 코드는 간소화된 규칙에 따라 화물과 트레일러를 자동으로 병합합니다. 이는 각 화물이 자체 모델, 적재 방법 및 래싱 방법을 정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3D 아티스트가 미리 구운 트레일러-화물 쌍을 수동으로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차량 팀의 작업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첫 번째 반복에는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미리 만들어진 수많은 조합을 저장할 필요가 없으므로 디스크 공간과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은 가치 있는 목표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두 게임 모두에 다른 가능성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특히 동적 화물 (하역) 등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실행되었는지 자세한 내용은 최근 Under the Hood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럭 조정 메뉴 재설계

트럭 조정 메뉴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운전자의 FOV, 시트, 미러 등을 조정하기 위한 각 옵션에는 레이아웃이 다른 별도의 메뉴가 있었습니다. 이제 응집력 있는 인터페이스를 공유하여 훨씬 더 직관적이고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은 이전 UI 개편과 유사한 비주얼을 취하며 마우스와 컨트롤러 모두에 최적화되어 모든 사용자의 접근성을 보장합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사용자의 경우 이제 탐색을 위한 WASD 키와 더 미세한 조정을 위한 버튼을 사용하여 조정이 더욱 간소화되었습니다. 한편, 컨트롤러 사용자는 왼쪽 스틱으로 조정 제어, 미러 포지셔닝을 위한 카메라 움직임을 처리하는 오른쪽 스틱, 메뉴 탐색을 위한 방향 패드 또는 숄더 버튼을 통해 새로운 시스템이 훨씬 더 매끄럽게 작동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숄더 버튼 지원이 추가되어 컨트롤러 플레이어를 위한 메뉴 탐색이 더 유동적입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특히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경우 미러와 시트를 훨씬 쉽게 조정할 수 있어 보다 원활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Truck Adjustment Menu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F4는 기본적으로 사용하거나, 선택한 사용자 지정 할당 키 또는 어드바이저 서비스 메뉴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ysX 시스템 구현

1.54에서는 플레이어가 상호 작용하는 게임 세계의 낮은 수준의 물리 시뮬레이션을 위해 현재 Bullet 물리 엔진의 대안으로 NVIDIA PhysX 물리 엔진을 채택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플레이어는 차량과 장애물 또는 다른 차량 간의 충돌과 관련된 시나리오에서 보다 정확한 충돌 감지 결과와 더 강력한 동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PhysX는 또한 우리 팀에게 더 나은 디버깅 도구를 제공하여, 버그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플레이어에게 간접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PhysX가 가져온 가장 눈에 띄는 개선 사항 중 하나는 최근에 도입된 드라이빙 아카데미 게임 모드에서 이미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뿔 및 장애물과의 충돌이 이제 더 정확해지고 상호 작용 후 물체가 더 이상 지면에서 약간 위로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급격한 변화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특정 상호작용은 약간 개선된 행동을 보일 것입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많은 플레이어들이 특정 GPU에서 32비트 버전의 PhysX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는 최근 뉴스로 인해 하드웨어 제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용하는 PhysX 구현은 전적으로 CPU에서 실행되므로 플레이어는 그래픽 카드 호환성에 대한 걱정 없이 PhysX를 즐길 수 있습니다.

1.54 버전이 출시되면서, PhysX는 이제 모든 게임플레이의 기본 물리 엔진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Bullet 물리 엔진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는 Steam 실행 옵션에서 "-bullet" 명령줄 인수를 사용하여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역

게임플레이

  • 화물 시스템 재정의
  • 드라이빙 아카데미 보상

차량

  • 볼보 FH 시리즈 5, 볼보 FH 시리즈 6, 이베코 S-Way가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추가되었습니다.

디자인

  • 트럭 조정 메뉴 재설계

기타

  • PhysX 구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 변경 사항 등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TwitterFacebookInstagramBlueskyYouTube에서 저희를 팔로우하고 게임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또한 블로그나 소셜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 뉴스레터에 가입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트럭 운전을 계속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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