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24년 3월 27일자로 SCS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15.4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가 궁금해서 나름대로 번역하다 보니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American Truck Simulator의 1.54 업데이트가 공식 출시되었음을 커뮤니티와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구현, 수정 사항, 편의성 개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장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오픈 베타 단계에 참여하고, 피드백을 공유하고, 버그를 보고해 주신 모든 분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기여 덕분에 콘텐츠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초기에 빠져나간 버그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이 업데이트와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 변경 사항 등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화물 시스템 재정의
지금까지만 해도, 트레일러와 화물(예: 기계 부품)을 결합하는 게임처럼 보였던 이 게임은 사실 각 트레일러-화물 쌍을 디스크에 따로 보관하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모델이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에는 엄청난 수의 고유한 모델이 필요했기 때문에 새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추가하기가 어려웠고 디스크 공간을 차지했습니다.

재정의된 화물 시스템에서 코드는 간소화된 규칙에 따라 화물과 트레일러를 자동으로 병합합니다. 이는 각 화물이 자체 모델, 적재 방법 및 래싱 방법을 정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3D 아티스트가 미리 만든 트레일러-화물 쌍을 수동으로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차량 팀의 작업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처음에는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미리 만들어진 수많은 조합을 저장할 필요가 없으므로 디스크 공간과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은 가치 있는 목표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두 게임 모두에 다른 가능성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특히 동적 화물 (하역) 등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실행되었는지 자세한 내용은 최근 Under the Hood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럭 조정 메뉴 재설계



이 트럭 조정 메뉴가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각 옵션을 조정하여 운전석의 FOV, 시트, 미러 등은 별도의 다른 메뉴가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일관된 인터페이스를 공유하여 조정을 훨씬 더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이전 UI 개편과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마우스와 컨트롤러 모두에 최적화되어 모든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사용자의 경우 이제 이동을 위한 WASD 키와 더 미세한 조정을 위한 버튼을 사용하여 조정이 더욱 간소화되었습니다. 한편, 컨트롤러 사용자는 새로운 시스템이 훨씬 더 매끄러워질 것 입니다. 왼쪽 스틱은 조정을 제어하고, 오른쪽 스틱은 미러 위치 설정을 위한 카메라 움직임을 처리하며, D패드나 위쪽 버튼은 메뉴를 탐색합니다.
추가 어깨(Shoulder)버튼 지원은 컨트롤러 플레이어의 메뉴 탐색이 더욱 원활해집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히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거울과 좌석을 훨씬 더 쉽게 조정할 수 있어 더욱 원활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보장합니다. 기본적으로 "F4" 키를 통해서 트럭 조정 메뉴에 엑세스하는 것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사용자 지정 할당 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또는 어드바이저 서비스 메뉴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이 재설계를 즐기고 사용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기를 바랍니다. 도로에서 운반하는 동안 탐색하십시오!
PhysX 시스템 구현
1.54에서는 플레이어가 상호 작용하는 게임 세계에서 물리학의 저수준 시뮬레이션을 위해 현재의 Bullet 물리학 엔진 대신 NVIDIA PhysX 물리 엔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플레이어는 차량과 장애물 떠는 기타 차량 간의 충돌이 발생하는 시나리오에서 더 정확한 충돌 감지 결과와 더 견고한 동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PhysX 또한 버그를 더 효율적으로 해결하여 플레이어에게 간접접으로 도움이 되는 더 나은 디버깅 도구를 제공합니다.
PhysX가 가져온 가장 눈에 띄는 개선 사항 중 하나는 최근 출시된 드라이빙 아카데미 게임 모드에서 이미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뿔과 장애물과의 총돌이 이제 더 정확해졌고, 상호작용 후 물체가 더 이상 지면 약간 위로 "떠오르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이 결함은 Bullet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급격한 변화를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특정 상호작용은 약간 개선된 형태로 보일 것 입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 많은 플레이어들이 특정 GPU에서 32비트 버전의 PhysX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는 최근 뉴스로 인해 하드웨어 제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용하는 PhysX 구현은 전적으로 CPU에서 실행되므로 플레이어는 그래픽 카드 호환성에 대한 걱정 없이 PhysX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버전 1.54가 출시되면서 PhysX는 이제 모든 게임 플레이를 위한 기본 물리 엔진입니다. 이전 버전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는 Steam 실행 옵션에 "-bullet" 명령줄 인수를 사용하여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 아카데미 보상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첫 번째 모듈을 이미 완료했거나 완료할 예정인 모든 사람은 아카데미를 수료한 것과 동일한 프로필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보상(매달린 파란색 원뿔형 캐빈 액세서리, 트럭용 맞춤형 드라이빙 아카데미 페인트 작업)을 받게 됩니다. 그러니 시나리오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으세요, 더 많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Changelog(변경로그)
게임플레이
- 화물 시스템 재정의
- 드라이빙 아카데미 보상
시각
- 트럭 조정 메뉴 재설계
- 첫 번째 실행 화면 흐름 새로 고침
차량
- Lode King & Prestige Trailers Pack 버그 수정
다른
- PhysX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