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WWR) War Robots

[WWR] 워로봇 10.8 업데이트 노트 | War Robots 10.8 Update Notes

유소유 유관심 2025. 3. 3. 23:02
728x90
반응형
이 글은 2025년 2월 25일자로 War Robots 홈페이지 올라온,
10.8 업데이트 노트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BIOLHALLA

이벤트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업데이트가 공개된 직후에 시작됩니다. 최신 데이터 패드를 획득할 수 있는 "E" 작전이 포함될 것입니다. 이벤트 작업을 완료하여 작업 "E"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D-젬 및 기타 리소스 할인:

  공식 전쟁 로봇 웹샵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타이탄 빌드: 비욘(Bjorn) + 위긴(Huginn) & 무닌(Muninn) + 파일럿 시그리드 솔머(Sigrid Solmer)
  • 새로운 모선 :  비프로스트(Bifrost)
  • 새로운 얼티밋 에디션: 리치(Leech) + 툴룸바스 (Tulumbas)(중간) + 파일럿 에이나르 스탈손(Einarr Stalsson)
  • 새 타이틀: Adamant
  • 모든 격납고 접근: 언제든지 모든 격납고 덱에서 배치하세요!
  • 운영 재작업
  • 고급 오디오 설정
  • 히트 표시 설정
  • 글로벌 리밸런스

업데이트 기간 동안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하여 자세한 정보와 경품을 확인하세요:

리더보드에 참여하여 계정에 대한 이 수집 가능한 타이틀을 획득하세요:

비욘(BJORN) : 새로운 타이탄 빌드

비욘은 타이탄의 야수입니다. EvoLife는 파워와 우아함을 완벽하게 조화시키는 기계를 만들었습니다. 비욘은 두 가지 동적 모드를 제공합니다: 스페어 스탠스는 보호력을 극대화하고 가속력을 높이며 인근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며, 베어 스탠스는 파괴적인 무기와 보호용 이지스 방패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위긴과 무닌이 비욘의 어깨에 앉아 있으면 적 무리 사이를 헤치며 피해를 줄 것입니다. 시그리드 솔머가 합류하면 비욘의 두 가지 입장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비욘

웃으며 참으세요

셰이프시프트 (기본): 타이탄은 두 가지 모드로 전환됩니다. 구체 자세에서는 들어오는 모든 피해를 줄이고 주변의 피해를 지속적으로 처리하는 보호 코어를 활성화합니다. 베어 스탠스에서 타이탄은 장비를 갖춘 무기에서 발사하여 임시 이지스 방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Ball 피해 감소: 85% (방어 점수 600점)

FEROCITY (보조): 
구면 자세: 타이탄은 짧은 속도 향상을 얻습니다.
약세 입장: 타이탄은 완화할 수는 없지만 움직이지 않는 방어 시스템을 활성화합니다.
 
구체 속도 향상: +60%
방어 가치 하락: 75% 
쿨다운: 10초

무기 슬롯 알파 2배, 베타 2배
전문화 탱크
내구성 900 000
이동 속도 시속 45km
방어 지점 220
위의 통계는 최대치를 초과한 항목에 대한 것입니다. 이 수치는 이번 릴리스에 유효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후긴(HUGINN)

시선을 사로잡으세요!

그 무기는 목표물에 강력한 에너지 흐름을 전달합니다. 근처에 적이 여러 명 있으면 치명적인 에너지가 표적에서 표적으로 이동하여 초기 피해자가 가장 큰 피해를 입습니다. 외로운 적은 더 많은 피해를 입어 타격의 전체 힘을 흡수하게 됩니다. 총은 또한 영향을 받은 로봇들이 더 오랜 시간 동안 그 지역에 머물 수 있도록 잠금 장치를 축적합니다.

무기 슬롯 알파
특수 효과 락다운
손상 유형 에너지
범위 350m, 150m 리코셰
입자당 피해 5800
샷당 입자 수 1
샷 간격 0.1
탄약 60
재장전 간격 7
재장전 금액 60
위의 통계는 최대치를 초과한 항목에 대한 것입니다. 이 수치는 이번 릴리스에 유효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무닌(MUNINN)

더 이상! 또는... 그냥 더?

무기 슬롯 베타.
특수 효과 락다운, 체인
손상 유형 에너지
범위 350m, 150m 리코셰
입자당 피해 4000
샷당 입자 수 1
샷 간격 0.1
탄약 60
재장전 간격 7
재장전 금액 60
 
위의 통계는 최대치를 초과한 항목에 대한 것입니다. 이 수치는 이번 릴리스에 유효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그리드 솔머

그녀의 재생 목록? 헤비메탈
그녀의 분위기? 순수 파괴

베어스킨: 베어 방어 자세로부터의 보호 강화
영혼의 힘: 내구성 대비 +13%
아이언 그립: 공 모양일 때 타이탄의 내장 무기는 잠금 효과를 적용합니다

비프로스트(BIFROST)

발할라의 최고의 꽃

끝없는 우주의 광활한 공간을 활공하는 비프로스트는 빛나는 꽃잎을 펼쳐 생존과 망각의 간극을 메웁니다. 별들 사이에서 속삭이는 소리는 신들의 다리를 재현하고자 했던 에보라이프의 별빛 장인들이 만든 그 기원을 말해줍니다. 이 천상의 우주선은 우주의 광활함 속에서 생명줄이자 단결의 상징입니다. 동맹국들이 흔들릴 때, 비프로스트의 에너지는 신화 속 다리 조각들처럼 보호 장벽으로 합쳐져 지휘관들과 로봇들을 해로부터 보호합니다.

래디언트 베일: 최신 나노기술이 주입된 빛나는 빛의 베일은 로봇의 갑옷 판 주위에 보호 케이스를 만들어 더 튼튼하게 만들고, 방어 포인트 10개를 한 스택에 포인트 수를 곱한 값으로 추가합니다. 스택이 정점에 도달하면 방어 시스템이 몇 초 동안 활성화된 다음 사리지고 마지막에 정화(CLASE) 효과가 적용됩니다. 모선의 능력이 활성화되는 동안 로봇의 방어 점수를 완화할 수 없습니다.

리치(Leech): 새로운 얼티밋 빌드

적에게 피해를 돌려주고 싶으신가요? 리치는 이 일에 딱 맞는 로봇입니다!
얼티밋 리치(Ultimate Leech)는 데미지 체인을 한 단계 더 높여 클래식 버전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얼티밋 툴룸바와 페어링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누리세요! 원래 툴룸바는 저급 무기로 여겨졌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그들의 파괴적인 로켓 발리와 AOE 피해를 기억하고 계십니다. 툴룸바를 얼티밋 형태로 T4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이러한 시그니처 특성을 유지했습니다. 이 무기들은 강력한 새로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발사 시간이 길어질수록 탄약이 낮아지고,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얼티밋 리치

2019년 이후 피해 방향 전환

격퇴: 리치는 방어 시스템을 활성화하고 대부분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로봇의 조준경에 적이 있는 경우, 리치는 로봇과의 연결을 설정하고 들어오는 피해의 일부를 로봇에게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 이 방어는 완화될 수 없습니다.
 
피해 감소: 90% (방어 점수 900점)
자가 수리 1%
리디렉션 피해: 35%
지속 시간: 9초.
쿨다운: 14초.
사거리: 500미터.

무기 슬롯 x4 미디엄
전문화 피해 딜러
내구성 264000
이동 속도 시속 64km
MK2 보너스 자가 수리 3%
MK3 보너스 리디렉션 피해율 50%
 
위의 통계는 최대치를 초과한 항목에 대한 것입니다. 이 수치는 이번 릴리스에 유효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얼티밋 툴룸바스

로켓포 집중포화 등장! 

무기 슬롯 중간의
특수 효과 보루
손상 유형 폭발이다
범위 500미터
입자당 피해 8500
샷당 입자 수 1
샷 간격 0.23
탄약 10
재장전 간격 1
재장전 금액 1
 
위의 통계는 최대치를 초과한 항목에 대한 것입니다. 이 수치는 이번 릴리스에 유효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이너 스탤슨

그 길로 가고 있다면 돌아보세요

아이언 윌: 리치 내구성을 부분적으로 회복시키고 임계 수준으로 떨어지면 추가 내구성을 부여합니다.

기타 추가 사항

모든 격납고 접근성

지금부터 모든 전투에서 열려 있는 격납고 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전투에서 5대 이상의 로봇과 1대 이상의 타이탄을 배치할 수는 없지만, 이제 좋아하는 로봇을 모두 배치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업 격납고에 저격수를 추가할 시간입니다!

운영 재작업

2024년 리뷰에서 언급했듯이 Operations는 다시 한 번 무료 및 프리미엄 보상 트랙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각 운영에는 이제 자체 전용 퀘스트 탭이 있어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운영 경험을 쌓기 위해 필요한 작업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운영 R과 B는 모듈에서 업그레이드 토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WR 리소스를 포함하는 "올 유 니드 (All You Need)"라는 새로운 운영으로 통합됩니다.

한편, 운영 E와 D는 각각 "이벤트"와 "데이터패드"로 이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기술적인 개선을 진행하는 동안 모든 운영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진행 중이던 모든 작업은 이미 어제 완료되었으며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운영은 다음 주에 다시 시작됩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고급 오디오 설정

이제 게임 음악 설정, 음향 효과, 인터페이스 사운드 및 마스터 볼륨에서 별도의 볼륨 조절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적중 횟수 표시 설정

이제 피해 피드백 시스템은 피해 처리 및 대상 타격 유형(예: 내구성 또는 방패)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표시합니다. 방패 유형은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이지스는 노란색, 흡수체는 보라색, 물리적은 회색, 내구성은 빨간색입니다.

글로벌 리밸런스

계층 변경

이 로봇과 무기 등급은 상위 리그에서의 성과로 인해 T4에서 T3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오준, 데스윙 아오준
아레스, 엘드리치 아레스
베헤모스, 아덴트 베헤모스
블리츠, 아덴트 블리츠
하데스, 임페리얼 하데스, 컴포지트 하데스
펜리르, 기프트브링거 펜리르, 크립틱 펜리르
인베이더, 아라크니드 인베이더
리치, 프로즌 리치, 스카랩 리치

팬텀, 스텔라 팬텀

아발란체, 프리덤 아발란체
파인터, 고딕 파인터
Galcier, 크라이오, 라임, Sinister Glacier, 시니스터 크라이오, 스카이드라이버 크라이오, 시니스터 라임
펀처  
리디머, 크립틱 리디머
스카디, 스나이어, 헬, 테레목 스나이어, 프리덤 스카디, 코럽티드 스카디, 테레목 헬
스코처, 인시네레이터, 스칼드, 드레드 스칼드, 아규먼트 스칼드, 워리어 스코처, 드레드 인시네레이터
바이퍼, 아르덴트 바이퍼, 캔디 바이퍼
볼트, 웨버, 가우스, 솔리드 가우스

로봇

덕스(Dux)
반려동물 로봇 피해 감소(-50%)
반려동물 로봇 정확도 향상
마스터마인드의 이동 속도에 따른 보너스 감소(40% → 20%)

콘도르(Condor)
천상 음파 지속 시간 증가(12초 → 14초)
타이탄 피해에 대한 MK3 보너스 증가 (x1.5 → x1.9)
셀레스티얼 보이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방패 1개를 잃으면 그린 내구성과 그레이 내구성이 모두 감소합니다(60% → 25%)
내장 무기 피해 감소(-40%)
천상 음파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기본 이동 속도 감소(50 → 35 km/h)

바글리오레(Bagliore)
내구성 향상 (+15%)
트랜로케이터(플래시 이스케이프) 수명 단축(30초 → 20초)

랩터(Raptor)
혜성 스플래시 지속 시간 증가(5초 → 7초)
내구성 향상 (+15%)
반사판에 의해 차단된 피해량 감소 (60% → 40%)
반사판이 반환하는 피해량 감소 (30% → 15%)
점프 범위와 높이 감소

참고: 스플래시 혜성에 대한 이전 설명은 잘못되었습니다. 랩터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들어오는 피해의 60%를 차단했으며, 설명에 따르면 70%는 차단하지 않았습니다. 반사판은 또한 들어오는 피해의 20% 대신 30%를 반환했습니다.

패스파인더(Pathfinder)
트랙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12초 → 10초)
내구성 저하(-25%)
이동 속도 감소(50 → 47 km/h)

네메시스(Nemesis)
반사 흡수 단계의 지속 시간 증가(2초 → 4초)
내장 무기 피해 증가(+7%)
흡수자가 제공할 수 있는 보너스 피해 한도(+7%) 증가

레이븐(Raven)
더블 점프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충전당 18초 → 16초)
내구성 향상 (+10%)

스펙터(Spectre)
이동 속도 증가(53 → 55 km/h)
하강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20초 → 18초)

티르(Tyr)
공격 모드: 물리적 실드 내구성 증가 (+10%)
수리 모드: 수리된 내구성(+6%) 증가

레이커(Rayker)
내구성 향상 (+13%)
글랜스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충전당 10초 → 9초)

퍼슈어(Pursuer(
헌트의 이동 속도 보너스 증가 (33% → 37%)

해치(Haechi)
Ancile 용량 증가(+12%)
내구성 향상 (+7%)

스트라이더(Strider)
대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충전당 10초 → 9초)

불가사리(Bulgasari)
물리적 실드 내구성 증가 (+10%)
내구성 향상 (+13%)

네더(Nether)
지진 피해 보너스 증가 (10% → 20%)
이동 속도 증가(53 → 55 km/h)

타이탄

마울러
내구성 향상 (+10%)
이동 속도 증가(40 → 42 km/h)
방어 포인트 감소(완전히 업그레이드 시 250 → 200)
훅 효과의 지속 시간을 단축하여 들어오는 피해를 DoT로 변환합니다(10초 → 6초)
DoT 손상에 대한 저항 감소(75% → 50%)

Bersagliere
점프 백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7초 → 4.5초)
내장 무기 피해 증가(+30%)
내구성 저하(-35%)
피로 효과로 인한 피해 보너스 감소 (x2 → x1.2)

노덴스
폐기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5초 → 13초)
내구성 수리 횟수 증가(능동 지원) (1% → 9%)
동맹국에게 수리되는 내구성 증가 (활성 지원) (초당 5% → 6%)

아서
내구성 향상 (+15%)
물리적 실드 내구성 증가 (+8%)
방어 포인트 증가(완전 업그레이드 시 170 → 185)

루크
전력장 피해 증가 (성질) (+12%)
뒷면 2개를 제외한 모든 물리적 방패의 내구성 향상 (+6%)
파괴된 방패(방패 교체)마다 수리된 내구성의 양이 증가했습니다(완전 업그레이드 시 40,000 → 45,000)

뉴턴 경이다.
이동 속도 증가(41 → 43 km/h)
내장 무기 피해 증가(+10%)

에테르
스카이워드 지속 시간 증가(10초 → 12초)
내구성 향상 (+7%)

시러스
원격 공격 포탑의 피해 증가(전개 시와 미전개 시 모두) (+15%)
원격 복원 포탑이 전개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리된 내구성의 양이 증가했습니다(틱당 5% → 6%)
내구성 향상 (+9%)

무기

스미트, 디스시플린
피해 증가(+5%)
증가된 스플래시 반경(3m → 7m)
BLASTCHARGE 축적 감소(타격당 44 → 20)
재장전 시간 증가(4초 → 8초)

하울러, 스크리머, 그로울러
버스트 간격 증가(0.65 → 1.3초)

아라미스, 포르토스, 아토스
수리로 반환되는 손상의 양 증가(30% → 40%)
피해 감소(-15%)

허리케인, 듄
피해 증가(+20%)
감소된 유효 범위(1,100m → 600m)

스나이어, 스카디, 헬
FREEZE 축적 증가(+5%)
피해 증가(+8%)

클로, 조, 탈론
피해 증가(+7%)

스칼드, 스코처, 인시네레이터
폭발로 인한 피해 증가 (+6%)

쿠드겔, 메이스, 해머
발사체 분산 감소(-6%)
BLAST 축적 증가(+5%)

키시포스, 라브리스, 세스투스
피해 증가(+10%)

스피어
연속 사격으로 인한 피해 보너스 증가 (x1 | x 1.3 | x1.9 → x1 | x 1.6 | x2.2)

파인터
샷 간격 감소(0.15 → 0.13초)
피해 증가(+12%)

타이탄 무기

앵귈리셔, 루이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피해(초당 400 → 600)
피해 감소(-30%)
수평 입자 분산 증가(+25%)
수직 입자 분산 증가(+33%)
DoT 지속 시간 단축(10초 → 4초)

벤디카토레
피해 증가(+20%)
재장전 시간 증가(6초 → 15초)

인페르노, 파이로
무기가 식기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단축 (5초 → 4초)
피해 감소(-25%)

클라마우스, 디스코디아
재장전 간격 증가(1 → 2초)

불라바, 키스텐
증가된 스플래시 반경(7.5m → 10m)
피해 증가(+10%)

그롬, 스콜
재장전 시간 단축 (그롬: 16 → 13초) (스쿼크: 24 → 21초)
피해 증가(+12%)

드론

파스칼
[임계값: 수정 %]에 의해 수리된 회색 내구성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완전 업그레이드 시 7% → 8%)
[킬/도움 시: 보너스 피해] 기능이 새로운 정비사로 교체됩니다. 파스칼은 로봇에 중갑판(큐리)이 있는 한 피해에 10%의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임계값: 저항]에서 방어 지점의 수를 줄였습니다 (100 → 50)

시커
[양자 센서] 반경 축소(완전히 업그레이드 시 350m → 250m)
참고: 기능 설명에 명시된 대로 [카운터블라인드]가 20초가 아닌 5초마다 활성화되도록 허용한 버그도 수정 중입니다.

샤이
[피해 완료 시: 방어]에서 제공하는 방어 포인트의 양 증가 (150,000 피해당 +2)
[낮은 내구성에서: 속도] (7 → 9 km/h)에서 이동 속도에 대한 보너스 증가
라스트 스탠드는 이제 35%가 아닌 80%의 내구성으로 활성화됩니다.

더 아이
축소 [드론 촬영 중: 데스마크] 재사용 대기 시간 (20초 → 17초)
내장 무기 피해 증가(+10%)

페르세포네
[퍼스폰의 힐]로 수리된 내구성의 양 증가 (초당 800 → 900)

네뷸라
흡수기의 지속 시간이 [높은 피해 시]에서 증가했습니다: 흡수기] (1 → 2초)
[높은 피해 시] 수리된 내구성의 양 증가: 수정] (+7%)

파일럿

윌라 오웨 (덕스)
퍼펫 마스터 능력의 스텔스는 이제 5초만 지속됩니다.

모선들

아발론
친환경 내구성 회복량 증가 (10% → 15%)
회색 내구성 복원량 감소 (15% → 7%)
적용된 CLASE 스택의 양을 줄였습니다(15 → 5)

비홀더
피해 증가(+20%)

기술적 수정 사항

  • Dux 봇의 내장 무기에 대한 부정확한 발사체 표적 수정.
  • 경기 후 팀을 떠날 때 무한 로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클랜 테이블에 중복된 클랜 태그가 나타납니다.
  • 격납고에서 잘못된 방향을 향한 레트로 레버넌트의 다리를 고정했습니다.
  • 케스트렐의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 설명에서 총게의 능력 없음 아이콘을 수정했습니다.
  • 수정된 즉각적인 타이탄 업그레이드가 작업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적 로봇 옆에 나타나지 않는 부정적인 상태 아이콘 수정.
  • Shield Replacement를 사용한 후 Rook의 물리적 방패가 때때로 복원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728x90
반응형